요기요 통합 포인트 정책 WEB

요기요 통합 포인트 정책

제1조 [정의]

‘요기요 통합 포인트 제도’란 요기요 회원에 대해서 적용되는 제도로 음식 주문 시 회원 등급과 결제 금액 등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제2조 [포인트 적립]

  1. 포인트는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기서 결제’방식으로 결제 완료 후 성공적으로 접수되어 배달 완료된 주문에 한하여 ‘원’ 단위로 발생하며, 전화주문 방식을 통하여 요기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포인트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2. 기준이 되는 주문 금액은 쿠폰, 포인트 및 기타 할인액을 모두 제외한 실제 결제 발생 금액으로 합니다.
  3. 적립을 위한 최소 결제 금액 기준은 없으며, 빠른 주문 음식점과 일반 주문 음식점 구분 없이 모든 주문에 적립이 적용됩니다.
    단, 할인 프로모션 참여나 할인 쿠폰을 이용한 주문 시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상세 내용은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회원 등급에 따라 포인트 적립율이 차등 적용되며, 회원 등급은 4단계로 자세한 사항은 본 약관 제3조 1항에 있습니다.
  5. 1회 주문 시 최대 적립 가능한 포인트는 3,000원이며, 최소 금액은 1원으로 합니다. 적립 될 포인트가 0.99원 이하인 경우에는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6. 시스템 오류, 조작 또는 기타 어뷰징 사례 등이 발견 시 추후에라도 포인트는 임의 차감 조치 될 수 있습니다.

제3조 [혜택 및 회원 등급]

  1. 회원 등급에 따라 주문액의 적립율은 차등 적용되고 있으며, 회원등급의 기준 및 적립율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식신 : 2%(최근 90일 기준, 23회 이상의 주문을 기록한 회원)
    2. 미식왕: 1.5%(최근 90일 기준, 13~22회의 주문을 기록한 회원)
    3. 미식가: 1%(최근 90일 기준, 7~12회의 주문을 기록한 회원)
    4. 식객 : 0.5%(최근 90일 기준, 0-6회의 주문을 기록한 회원)
  2. 회원 가입 시에는 식객의 등급이 적용되며, 포인트는 0원입니다.
  3. 회원 등급의 상승 및 하락은 주문 후 48시간 내에 확정되며, 확정된 내용은 확정된 날의 오전에 반영됩니다.
  4. 회원 등급의 상승 및 하락은 모두 최근 90일 내의 주문수 기준으로 하며, 회원 등급의 상승이 있는 경우 이메일 또는 모바일 등을 통하여 승급 정보를 제공합니다. 단, 요기요 서비스 중 전화주문은 본 항의 주문수 기준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회원 등급의 상승 및 하락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5. 당사의 프로모션 진행으로 인하여 특정기간 동안 회원등급의 기준 및 등급별 적립률 등은 한시적으로 본 정책과 다르게 운영될 수 있습니다.
  6. 프로모션 종료 후 기존 정책으로 복귀 시 프로모션 기간동안 적용되었던 회원들의 등급은 본래의 정책 기준에 따라 강등조치 될 수 있습니다. (ex : 프로모션 기준으로는 식신이나 본래 정책 기준으로는 미식왕일 경우, 프로모션 종료 후 미식왕으로 강등 됨)

제4조 [포인트 사용]

  1. 포인트 사용은 로그인 한 회원이 요기서 결제 선택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2. 포인트 1일 사용횟수 및 사용금액의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포인트만으로 전체 결제 가능하며, 쿠폰과 포인트의 조합만으로도 결제 가능합니다. 포인트를 사용한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 사용하신 포인트 전액이 재 적립 됩니다.
  3. 적립된 포인트는 최소 1,000원 이상일 때 사용 가능하며, 500원 단위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은 1,000원, 1,500원 또는 2,000원 등의 방식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최초 적립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제5조 [포인트 사용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를 사용한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 사용하신 포인트 전액이 재적립 됩니다.
  2.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포인트 적립일로부터 180일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포인트 소멸 30일 전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소멸에 대한 내용을 공지하며, 사용자의 개인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적립된 포인트 소멸 관련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별 이벤트에서 발생한 포인트는 각각 개별적으로 유효기간을 가집니다. 회원은 마이 페이지에서 포인트의 누적 내역 및 각각의 유효기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4.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모두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이전에 소멸된 포인트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제6조 [기타]

  1. 요기요 통합 포인트 제도의 시행으로 발생하는 마케팅 비용과 포인트 발생 비용은 일체 요기요가 부담합니다.
  2. 본 내용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별도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과 관련한 상세내용은 요기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